자신에게 아낌없이 투자한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부자가 되기 위한 정보&자극'을 자연스럽게 뇌에 감지시켜서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행동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낸다. 막연한 목표&자극 보다는 구체적으로 이미지화 한 것으로 뇌를 감지시켰을 때, 비로서 욕망은 사람의 무의식에 자극을 주고 움직이게 한다.
-->구체적이고 시각적인 것으로 무의식을 자극하라
우리의 뇌는 진화를 거듭하면서 파충류보다 발달되었지만, 여전히 뇌 안쪽에는 파충류의 뇌와 같은 욕망을 가지고 있다
-먹다, 마시다, 잠자다, 쉰다, 호흡하다, 위험을 피한다, 자손을 남긴다 등.....
--> 주거용 부동산 위치 선정의 기준과 동일 : 편하고, 안전하고, 자녀(유전자 전달)교육&양육에 유리한 곳
'근원적인 욕망'이 인생을 상승 시키는 힘이다.
중요한 것은 돈을 많이 벌고, 모으는 것이 아니라, 그 돈을 통해서 가지고 싶고, 경험하고 싶은 것을 누림으로써
뇌 안쪽의 깊은 욕망을 자극하는 것이다. 이런 욕망을 자극해 주는 것이 진짜 꿈을 실현하는 것이다. 그러면 돈은 자동으로 벌리게 되어있다.
행복이라는 것은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소유하는 과정 또는 소유 후의 성취감&만족감이다. 즉 욕구 충족이다.
욕구 없이 평온하게 지내는 것은 불행하지는 않지만, 또 행복하지는 않을 것이다.
돈을 많이 벌로, 모으는 것은 성공이 아니다. 돈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과정이다. 돈으로 욕구를 충족시켜줘야 다시 돈을 열심히 벌게 된다. 그게 선순환이다. 결국 돈의 사용법을 알아야 자동적으로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다.

돈을 사용하는 쾌락을 뇌에 새긴다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의 습관을 몸에 익혀라. 그러면 그 습관이 당신을 부자로 만들 것이다.
--> 부자가 되는 기쁨을 감각적으로 무의식에 새겨 넣는 것
막연하게 성공하면 좋겠지, 돈이 많으면 좋겠지.....라는 생각보다는
돈쓰는 쾌감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보면서 뇌가 '자신을 쾌적하게 하는 요소'로 그것을 필요로 하는 것 입니다.
거주공간이 곧 잠재의식 공간이다
다른사람을 위해 돈쓰는 기쁨을 느껴라. 그것이 모이면 나중에 돌아올 것이다. (그것을 바라면 안된다)
순수하게 다른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에 스스로 기쁨을 느끼면서 돈을 사용해야한다. 즉 자신의 '감동체험'을 얻기 위해 돈을 사용하는 것.
이러한 '감동체험'은 뇌를 기쁘게 해서 성장하게 하는 식량이다. '감동체험'을 뇌에 얼마냐 안겨주느냐로 그 사람의 성장 정도가 달라진다.
이러한 '감동체험'을 방해하는 것은 '대뇌편중형 사고에 의한 합리성' 이다. 어느 것이 더 효율적이나, 더 경제적이냐 하며 분석적으로 접근을 하고, 자신의 직관을 부정하면 감동체험을 얻을 수 없다. 그러한 합리적 사고는 욕망을 없애고 부정해서 결과적으로 본인을 확장하고 부자가 되는데 방해된다. 처음부터 낭비는 절대 안한다라는 관점에서 삶을 접근하면 뇌를 자극하는 재료에서 등지게 되는 결과를 가져온다.
대안으로 지갑에 현금을 평소 3배를 가지고 다녀라. 생각이 여유로워지고, 다양한 감동의 재료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돈을 사용하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세상에 나를 감동&자극 시킬 수 있는 대상이 많다라는 것을 자각해야 한다. 그러면서 본인의 욕망을 자극하라.

탐욕적으로 자신의 욕망을 추구한다
롤렉스 시계를 차고 있으면 혼자서 컴퓨터로 일하고 있을 때조차 이상할 정도로 쾌적한 기분으로 일할 수 있었다. 그리고 가슴이 펴지고 당당한 자세가 되었다.
욕구충족을 위해서는 호기심, 흥미가 필요한데, 어른이 되면 합리적 사고가 이들을 압도하게 된다. 이처럼 어린아이처럼 호기심이 왕성하지 않으면 새로운 것에 감동하거나 원하는 것을 손에 넣는 기쁨이 줄어들어 머릿속에서 큰일이 발생한다. 시냅스의 회로가 붕괴해 뇌가 퇴화되어버린다. 그만큼 '호기심' , '감동' 은 중요하다.
나이가 들더라도 어린아이 처럼 호기심, 흥미를 가져라. '효율적인것' , '득이 되는 것' , ' 도움이 되는 것'을 생각하는 것보다 자신의 욕망을 자극하는 자신만의 장난감을 원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의 자율신경계에 '두근거림'을 새겨넣는 일이 필요하다. 100원짜리 물건을 구입한 사람은 자신의 수준, 능력이 높아지며 그 다음은 더 비싼 것을 손에 넣기 위해 또다시 두근거리며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그러한 두근거림과 함께 당신은 서서히 부자가 되어가는 것이다. 이보다 행복한 꿈의 실현은 없을 것이다.
부자가 되는 일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그것을 믿어 의심하지 않는 일이 어렵다. 자율신경계의 자동목적 달성장치는 스위치가 켜지기도 하고, 꺼지기도 하는 섬세한 회로이다.
뇌에 자극을 주기 위해 물건을 사는 것은 추천할만하지만, 돈에 한계가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럴 때 마다 '원하는 것' , '되고 싶은 것'을 입버릇처럼 말로 내뱉어라. 그러면 꺼져 있던 '자동목적 달성장치'가 다시 켜지고 꿈 실현 프로그램이 진행될 것이다. 가능하면 그 말을 잠들기 5전 전, 졸려서 꾸벅꾸벅할 시간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부호의 인맥을 통해 부자의 습관을 익힌다
코코샤넬 : 상대가 부자인지, 아닌지는 상관 없다. 그것보다 그 사람이 어떻게 돈을 사용하는지를 본다.
고가의 사치품 (시계, 자동차, 가방 등)을 가지고 있음으로서 그 가치를 아는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 이들은 일류인 사람들이다. 당신의 돈을 목적으로 다가오는 것이 아닌, 일류가 되고 싶다든가, 인간관계를 일류로 맺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다. 이들이 서로 느끼는 것이 있어 당신 곁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과 우리는 서로 자극을 주고 받으면서 우리의 습관을 바꾸게 된다. 결과적으로 성공으로 밀어 올려주는 인맥이 되어 주는 것이다.
요트나 사냥처럼 좀 특이한 취미가 있는 사람들을 만나면 그들이 꽤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의욕적인 사람이 많아 자극을 받고, 그들 덕분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탄생된다. 그러기에 그런 놀이에 돈을 들이는 것이 무조건 쓸데없다고 할 수 없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일반인들의 세계에서 조금 떨어져서 당신에게 부자 에너지를 건낼수 있는 인간관계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가야한다.
지금 돈이 많은 사람을 찾으라는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부호가 될 수 있는 강한 에너지를 가진 사람을 발견하는 것이다. (지금 돈이 없어 가난한거는 중요하지 않다. 하지만 생각이 가난하면 용서할 수 없다)
돈에 대해 가난한 마인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가까워질 수록 당신의 에너지도 소멸될 것이다.
고급저택 사진, 고급시계 등을 보면서 흥미가 없다는 것은 꿈이 없는 것이다. 지금은 가질 수 없더라도, 언젠가 가질 것이라는 꿈, 생각을 가져야 한다. 꿈은 인류 생존의 기반이 되었다. 그리고 그 어떤 능력이 있는 사람보다도 '꿈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집단에서 추대받고 리더로 발탁되었다.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온 '꿈을 꾸는 능력'은 집단에서 뛰어난 사람이 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능력이다.
평소에 부호가 좋아하고 걸칠만한 물건들에 대해 미리 알아놔둬라. 그리고 그런 물건들을 사용하는 사람을 만나거나, 그런 물건들에 대해 이야기를 할때 칭찬하고, 갖고싶다고 표현을 하라. 그러면 현재 부호이거나, 부호가 될만한 사람들과 연결이 될 것이다.
부호나 부호가 되고 싶은 사람은 일류매너도 몸에 지니고 있다. 기분 좋은 매너와 배려 등도 상대를 불쾌하게 하지 않을 중요한 요소이다. 부호들이 방문하는 긴자클럽에 종종 방문해서 그들의 생활습관, 매너를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
사람을 매료시키는 방법
1) 같이 꿈에 대해서 이야기하라
2) 겸허한 자세로 상대에게 배울려는 자세를 갖춰라
3) 상대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도록 대하라
4) 타인을 우선시 하는 상냥함을 가져라
5) 낙천적 사고를 가져라
6) 감사를 표현하라

돈과 서로 사랑에 빠지는 마법의 말버릇을 익힌다
돈 자체는 결코 선도 악도 아니다. 무언가를 손에 넣기 위한 교환권에 지나지 않는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선물을 하거나 생활을 보장하고 더 쾌적한 생활을 할 때, 그 돈이 교권환으로서 필요한 것이다.
조셉머피 : 가난은 일종의 마음의 병이다. 돈을 부정하는 것은 병이다. 당신은 돈이 없는 것을 부정하고 돈을 진심으로 좋아해야 한다.
'좋아한다' , '감사한다' 의 감정은 우리의 뇌에 쾌락 호르몬을 제공한다. 이 호르몬은 뇌에서 우리의 행동을 활성화해주는 자극제와 같은 것이다. 돈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돈에 감사하면 뇌 안에 베타 엔돌핀이 채워져 쾌적한 상태가 된다. 뇌는 이 쾌적함을 유지하려 하고, 더 쾌적한 상태가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기에 더 많은 돈이 들어오게끔 당신을 컨트롤 한다. 그런 과정으로 당신은 부자가 되고, 그에 감사하면 할수록 더욱 더 부자가 되어간다. 이렇게 선순환이 뇌 안에서 일어난다.
멋진 별장, 멋진 사무실을 소유하는 것에 투자를 하면 일에 대한 의욕도 더 강해질 것이다. 그로 인해 투자한 돈보다 더 많은 돈이 수익으로 들어올 것이다.
돈이라는 것은 교환권이다. 돈을 사용하면 여러 관계자에게 선순환이 되어서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제공하고 돈을 벌수 있겠금 해준다. 돈을 사용함으로써 세상의 네트워크는 더욱 더 활성화 되고 세상은 점점 더 멋진 곳이 된다.
(사업가 : 인플레이션을 헷지하기 위해서 돈사용으로 가치물을 더 많이 만들어서 세상을 윤택하게 만들고 부를 만든다.
투자자 : 인플레이션을 헷지하기 이해서 사업가들이 활동하는 환경에 돈을 투자한다)
돈의 흐름을 거부하고, 자신의 부를 악착같이 지킬려고 하는 것은 자연의 이치에 어긋나는 일이다. (탈세 등)
돈이 인간의 욕구, 본능에 의해 자연스럽게 물 흐르듯이 사용해야 한다. 그러면 선순환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