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_2021

F&F, 안타스포츠, 휠라 (작성 중)

 

 

2021년 4월 4일

 

 

 

 

 

 

안타스포츠

 

- 중국로컬 '가성비 위주스포츠 의류 업체

- 가성비 위주의 의류

- 중국 2,3선 도시 영업망 (나이키, 아디다스 --> 고가.  상하이&베이징 같은 대도시)

 

 

안타스포츠 전략

 

- 저소득2,3선 도시 : 안타스포츠의 중저가 의류 

- 고소득 대도시 : 해외 브랜드 판매  --> 2009년 휠라차이나 인수

- 휠라브랜드 --> 초기에 1,2선 도시 판매. 소득수준 높아짐에 따라 소도시로 확대판매 중

   2017년 중국내 휠라 매장 1086개. (안타스포츠 매장 9467개)

- 2016년 일본 데상트 도입

- 이후 한국 코오롱, 일본 킹카우, 영국 스프란디 도입

 

 

2018년 TOP10 중국 스포츠웨어 브랜드 시장점유율(매출액 기준) 

 

 

 

 

 

 

 

 

 

2020년 중국 안타 스포츠내 휠라의...

 

매장수 약 2000개 (2010년 210개 --> 2020년 약 2000개)

 

매출 17,450 RMB million (한화 약 3조원)

 

OP마진 4,500 RMBmillion (한화 약 7700억원), 영업이익률 25.8%

 

 

 

 

 

 

중국 Full Prospect

휠라 : 안타 = 15 : 85 지분

중국휠라 매출 중 기타 매출을 제외하고 도매매출 기준 3%를 디자인 수수료 (라이센스)로 수취.  지분법도 발생

 

 


 

 

 

2020년 4월 13일 작성 

 

 

F&F-MLB-중화그룹 (작성 중)

 

 

중국법인 장기적 view

 

점포수 : 20년말 71개 --> 21년 1분기 100개 넘음 --> 21년 연말 250~300개 예상.  중장기적으로 1000개 목표

 

(휠라-안타와 비슷한 상황이라 가정하고...)

 

매장 1000개일때, 중국매출 3조.  --> F&F 매출 1.2조 --> 이익률 20~25% --> 영업이익 2400~3000억원

 

 

 

중국매출 현황

 

20년 1~3분기 : 310억원

20년 4분기 : 438억원

 

21년 1분기 : 420억원 예상

 

22년 영업이익은 2000~2500억원?  --> PER 20 --> 시총 4~5조??

 

 

 


 

 

 

2021년 4월 13일 작성

 

MLB 키즈.  단독매장 운영. 

 

m.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89598

 

F&F, ‘엠엘비(MLB) 키즈’ 중국 시장 런칭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MLB(엠엘비)’에 이어 ‘MLB 키즈’를 중국 시장에 단독으로 런칭한다.

m.apparelnews.co.kr

 

'기업_2021'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