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4일
안타스포츠
- 중국로컬 '가성비 위주스포츠 의류 업체
- 가성비 위주의 의류
- 중국 2,3선 도시 영업망 (나이키, 아디다스 --> 고가. 상하이&베이징 같은 대도시)
안타스포츠 전략
- 저소득2,3선 도시 : 안타스포츠의 중저가 의류
- 고소득 대도시 : 해외 브랜드 판매 --> 2009년 휠라차이나 인수
- 휠라브랜드 --> 초기에 1,2선 도시 판매. 소득수준 높아짐에 따라 소도시로 확대판매 중
2017년 중국내 휠라 매장 1086개. (안타스포츠 매장 9467개)
- 2016년 일본 데상트 도입
- 이후 한국 코오롱, 일본 킹카우, 영국 스프란디 도입





2020년 중국 안타 스포츠내 휠라의...
매장수 약 2000개 (2010년 210개 --> 2020년 약 2000개)
매출 17,450 RMB million (한화 약 3조원)
OP마진 4,500 RMBmillion (한화 약 7700억원), 영업이익률 25.8%

중국 Full Prospect
휠라 : 안타 = 15 : 85 지분
중국휠라 매출 중 기타 매출을 제외하고 도매매출 기준 3%를 디자인 수수료 (라이센스)로 수취. 지분법도 발생
2020년 4월 13일 작성
F&F-MLB-중화그룹 (작성 중)
중국법인 장기적 view
점포수 : 20년말 71개 --> 21년 1분기 100개 넘음 --> 21년 연말 250~300개 예상. 중장기적으로 1000개 목표
(휠라-안타와 비슷한 상황이라 가정하고...)
매장 1000개일때, 중국매출 3조. --> F&F 매출 1.2조 --> 이익률 20~25% --> 영업이익 2400~3000억원
중국매출 현황
20년 1~3분기 : 310억원
20년 4분기 : 438억원
21년 1분기 : 420억원 예상
22년 영업이익은 2000~2500억원? --> PER 20 --> 시총 4~5조??



2021년 4월 13일 작성
MLB 키즈. 단독매장 운영.
m.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89598
F&F, ‘엠엘비(MLB) 키즈’ 중국 시장 런칭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MLB(엠엘비)’에 이어 ‘MLB 키즈’를 중국 시장에 단독으로 런칭한다.
m.apparelnews.co.kr
'기업_2021'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승인더, 화승엔터프라이즈 (0) | 2021.04.06 |
---|---|
삼천리자전거,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코로나 (0) | 2021.04.06 |
마이크로프랜드 (0) | 2021.04.02 |
위메이드_2 (0) | 2021.03.31 |
엘디티 (0) | 2021.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