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타버스
- 장기적으로 메타버스 세상의 참여자들이 즐길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
- 메타버스 세상으로 사람들을 유입하는 수단중에 하나가 게임. 게임은 재미를 유발하므로.
- 많은 사용자가 메타버스안에 모여들면 거기서 여러 컨텐츠, 경제활동, 거버넌스가 생기면서 새로운 세상이 만들어 질 것
2. 게임의 본질 : 게임 : 결국 재미있어야 한다. NFT, 코인은 +알파의 개념
3. 위믹스 생태계 전망
- 사용유저가 적은 코인으로 게임을 출시하는 것은 중소형 게임사 입장에서 큰 리스크
- 대부분의 신규 코인게임은 유저가 어느정도 확보된 코인에 연계해서 게임 출시할 것
- 게임의 핵심본질은 '재미'임. 따라서 위믹스 생태계 내에 재미있는 코인게임이 몇개 들어오면 생태계 선순환이 일어날 것.
- 또한 '재미'에 더해 게임내 '코인노믹스' 즉 경제생태계가 장기간 지속가능해야 유저를 장기간 Lock-in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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