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럽터
- 어떤 시장의 점유율을 크게 빼앗아오거나, 기존산업을 붕괴시키면서 성장하는 회사
- 마켓쉐어를 빨리 늘려가는 것을 회사가치에 반영하는 방식
- 과거의 데이터가 없으므로 차선책으로 아래의 방법을 사용
- 10년뒤를 예상한다. (2~9년차는 중요하지 않다)
- 예 : 테슬라
1. 10년뒤 이익 예상
10년뒤는 예상한다. 10년 뒤의 시장, 점유율을 예상
10년뒤 매출액을 계산한다. 시장크기 x 점유율
매출액 x 이익률 = 이익산출
2. 10년뒤 밸류에이션(PER) 예상한다.
- 고려할 수 있는 것이, 비즈니스모델, 이익성장율, 트렌드, 역사적PER, 산업PER, 주식시장PER등 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성장율, 비즈니스 모델이다.
- 성장율이 더뎌지면, 그때부터는 비즈니스모델에 더 영향을 받아서 PER를 받는다.
www.youtube.com/watch?v=mE6IFRXD_f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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