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시장 연 40~50조
그 중 미르의 전설2가 9조 정도이다
실제세상의 나와 다른 다른 세상의 나가 메타버스 핵심이다
이게 가능한 분야가 게임인데, 특히 한국의 MMORPG이다
게임 내에 아이템, 재화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배치하는 것이 핵심이다.
유저들은 많은 시간, 정체성에 많은 의미를 부여한다.
그런데 메타버스가 유지될려면 가상경제, 경제활동이 있어야 한다. 전통화폐 말고.
가상화폐의 실질적인 쓰임세는 메타버스일 것이다.
지금 게임들의 아이템도 현금화 가능한데 차이는?
지금 아이템 거래는 현금거래가 금지이다. 음지에서 거래되고 있다.
메타버스는 게임내 모든 것을 정상적 루트로 거래될 것이다.
미르의 전설2에 보면 성이 있고, 그 성에 등기부등본도 있다.
그리고 월세를 받을 수도 있다.
메타버스 내 회사가 만들어지고 그 회사의 주식도 생길 것이다.
위메이드. 한국, 중국, 일본 통틀어 가능 앞서가고 있다.
지금 잘나가는 회사들은 이 분야로 나가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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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발전된 메타버스…“현실 거래까지 가능”
중국 시장을 석권한 게임 한류의 원조 '미르의 전설 2' 장현국 대표는 현재의 성공에만 안주하지 않고 이제 눈을 돌려 '메타버스'로 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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