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월 21일 모니터링]
1. 20년 분양이익은 2분기에 모두 끝남
- 3분기 오토월드 -30억 적자. 시간 지날 수록 흑자폭 증가예상
- 3분기 매장들 입점하여 조금식 영업 진행 중
2. 도이치오토월드의 임대/운영 수익이 얼마까지 나올가?
- 과거에 회사에서 120~150억 의견. 지금은 70억 예상
3. 도이치 파이낸셜 최대 가능 대출자산, 영업이익은?
- 현재 총 4개 회사. (도이치 파이낸셜 합해서). 다른 회사들은 도이치 파이낸셜보다 조달금리가 더 낮기도 하는데, 대출이라는 것이 개개인의 신용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상품이 align 되고 파이낸셜 회사마다 타깃으로 하는 차량군도 다름.
일단 지켜봐야 하는데, 회사에서 25~30% 목표
4. 19년 대비 20년에 AS부분의 이익이 저조한 이유는?
- 19년 BMW 화재 때문에 잘 된것. 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저조한 영향도 있음
5. 도이치아우토 (포르쉐)
- 19년 4월 광주 인수, 19년 1월 수원 신규, 창원 신규
6. 브리티시오토 (제규어-랜드로버)
- 19년 평촌딜러 인수
7. 미니
- 판매량 큰 차이 없으나, 할인으로 인해 이익률 떨어지는 것 같음
8. BMW
- 고가인 BMW SUV X시리즈 영향으로 긍정적
9. 수원 중고차 거래량
- 19년 월평균 11,000대. 20년 1~11월 평균 17,000대. (거의 대부분 도이치오토월드 영향으로 봐야함)
- 도이치파이낸셜 19년 3분기 누적실적이 19년 넘어섬. 위의사실 증명
10. 전환사채
- 도이치 오토월드 분양한 것 중에 일부를 다시 우리가 리스해서 (월세 내면서) 수익낼려고 했음. 그런데 2018년 바뀐 회계정책으로 리스가 부채로 잡히면서 영업이익 손실나기 때문에 분양 받아간 회사(펀드) 지분을 우리가 매입해서, 연결로 잡아 손실로 안잡히게 할 목적.